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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슈퍼 솔로'문화의 부상

by 이미행복 2020. 6. 21.
일본의 '슈퍼 솔로'문화의 부상
도쿄에 기고 한 작가 Mayumi Asai는“제가 잘못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칵테일에서 노래방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일본인이 혼자 가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그룹 중심 국가에서 큰 변화를 일으킨 것은 무엇입니까?
제이

일본은 급속한 고령화 사회, 해외 방문객들의 기록적인 유입, 그리고 그 어느 때보 다 많은 로봇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의 젊은이들이 올 있다고. 세대 J, BBC Worklife하여 새 시리즈는 , 미국의 차세대 내일의 일본을 형성하는 방법에 속도를 높여 유지합니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10 년 전, 많은 일본인들은 학교 나 사무실 식당에서 혼자 먹는 것이 너무 창피해 화장실 마구간에서 식사를하기로했습니다. 친구가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노노 (No no-no)였으며“벤조 메시 (benjo meshi)”로 알려진“화장실 점심”을 가져 왔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일본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중 하나가 도쿄의 바텐더 미키 타 테이시입니다. 그녀는 독주 술꾼을 위해 설계된 신주쿠 유흥 지구의 아늑한 장소 인 Bar Hitori에서 일합니다.

2018 년 중반에 문을 연이 바는 준수 주도 일본에서 나가서 마실 수있는 특별한 기회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것은 잘하고 있습니다 : 화장실 마구간에 숨어있는 대신,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서 솔로로 보이는 것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아래 계속

일본의 독창적 인 문화

Shiho Fukada와 Keith Bedford의 비디오

Tateishi는“어떤 사람들은 혼자있는 것을 즐기고 싶어하고 다른 사람들은 새로운 공동체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녀는이 바의 "솔로 전용"정책이 큰 그룹이나 규칙에 의해 해제 될 가능성이있는 잠재 고객에게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약 12 ​​명을 수용 할 수있는 느긋한 환경에서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흐르는 술과 꽉 찬 분기는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드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제조업 회사에서 일하는 29 세의 Kai Sugiyama는 그의 술집에서 말합니다. “일본인은 한 그룹의 삶을 살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일을하고 싶어합니다. 우리는 혼자 일하는 문화가 많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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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토리의 후원자 카이 스기야마는“일본인은 그룹으로 생활하는 느낌이 든다.  "우리는 혼자 일하는 문화가별로 없습니다"(Credit : Shiho Fukada and Keith Bedford)

바 히토리의 후원자 카이 스기야마는“일본인은 그룹으로 생활하는 느낌이 든다. "우리는 혼자 일하는 문화가별로 없습니다"(Credit : Shiho Fukada and Keith Bedford)

그러나 히토리 (히토리)는“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스스로 일을하고 싶은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해 비즈니스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유일한 예는 아닙니다. 식사에서 나이트 라이프, 여행에 이르기까지 최근 몇 년 동안 개인에게 맞는 새로운 옵션이 나타났습니다. 그것은“오 히토리 사마”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담하게 일만하기로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저주를받습니다.

하나의 힘

느슨하게 번역 된“오 히토리 사마”는“한 사람의 파티”와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인스 타 그램에서 일본어로 해시 태그를 검색하면 수십만 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를위한 도금 된 식당 식사, 영화관 복도, 야영장에서 투구 된 텐트 또는 솔로 모험을 강조하는 교통편. 특히 지난 18 개월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뉴스와 소셜 미디어에서 오 히토리 사마 만의 시간에 대한 그들의 사랑을 선언 해 왔습니다.

'슈퍼 솔로 사회'는 일본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Kazuhisa Arakawa

최근의 혁신 중 하나는“히토리 야키니쿠”입니다. 야키니쿠 (Yakiniku)는“고기 구이”를 의미하며, 보통 사람들과 함께 식당 테이블에있는 철판 주위에 앉아 닭고기, 쇠고기 또는 돼지 고기를 공동으로 요리합니다. 그러나 오이 토 리사 마와 함께, 모든 고기를 굽고 (먹는) 유일한 것은 당신입니다.

노래방도 솔로로 가고 있습니다. 일본의 고전적인 오락에 큰 변화가있었습니다. 도쿄에서 1Kara 솔로 가라오케 회사의 PR을 담당하는 영업 관리자 인 다이 키 야마 타니는“싱글 가라오케 수요는 모든 가라오케 고객의 30 ~ 40 %를 차지하기 위해 증가했습니다. 일본에서는 가라오케 장소가 어디에나 있으며, 종종 여러 층의 개인 가라오케 룸이있는 큰 건물입니다. 그러나 독방 가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1Kara는 전화 부스 규모의 개인 녹음 스튜디오를 위해 큰 그룹 룸을 교체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술과 유흥 활동이 전통적으로 동료 또는 친구들과 공유되어 왔으며, 음식 문화는 종종 저녁 식사가 공유됩니다. 오 히토리 사마 운동은 큰 변화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변화를 이끄는 요인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까?

도쿄의 1 인 가라오케 부스 내부.
 보통 개인 실에서 단체로 즐길 수 있으며, 1 인 가라오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레딧 : Shiho Fukada 및 Keith Bedford)

도쿄의 1 인 가라오케 부스 내부. 보통 개인 실에서 단체로 즐길 수 있으며, 1 인 가라오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레딧 : Shiho Fukada 및 Keith Bedford)

사회적 압력

많은 나라에서 솔로가되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12 월 미국 배우 인 크리스티나 헨드릭스 (Christina Hendricks)  콘서트에서 자신의 #solodate 사진을 올렸 습니다. 영국 여배우 엠마 왓슨은 최근 독신 생활에 대한 사랑과“ 자신의 파트너 ”를 선포했습니다 서부 출판물은 혼자 술을 마시고 술집에서 책을 읽는 것에 대한 가이드를 작성 했으며, 솔로 여행  수많은 소셜 미디어 영향력 자 에게 경력 을 쌓았 습니다.

그러나 적합성 및 그룹의되는 부분이 항상 높은 입상 한 나라에서, 그것은 이다 큰 문제는. 일본의 1 억 2 천 5 백만 명이 캘리포니아보다 조금 작은 군도에 갇혀 있습니다. 그 땅의 4/5는 산이 많고 사람이 살 수 없습니다. 우주는 오랫동안 프리미엄이되어 왔기 때문에 집단 성과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일본 최대의 경제 조사 기관인 도쿄에 본사를 둔 노무라 연구소의 수석 컨설턴트 인 모토코 마츠시타 (Motoko Matsushita)는“일본은 작은 나라이며 모든 사람들이 공존해야합니다. 그녀는 오이 토리 사마, 그 기원과 미래를 연구합니다. "우리는 조화롭게 함께 생활하는 데 집중해야하는데, 이것이 집단의 일을하려는 동료의 압력이 높아진 이유입니다."

22 세의 에리카 미우라 (Erika Miura)는 영화와 노래방 솔로로가는 사람들은“사람들은이 아이디어에 착취하지만 혼자 스키를 타러 간다”고 말했다 (크레딧 : 시호 후카다와 키이스 베드포드)

22 세의 에리카 미우라 (Erika Miura)는 영화와 노래방 솔로로가는 사람들은“사람들은이 아이디어에 착취하지만 혼자 스키를 타러 간다”고 말했다 (크레딧 : 시호 후카다와 키이스 베드포드)

Matsushita는 친구 수가 많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귀하의 가치를 결정하는 방식 인 소셜 미디어의 부상과 함께 혼자서 낙인 찍히는 또래의 압력을 가중 시켰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이것과 24/7 커뮤니케이션 문화의 반등이 오이 토리 사마의 부상을 일으켰다 고 말합니다.

오사카 대학의 츠지 다이스케는 2008 년에 용어를 만든 사회학자인 벤조 메시시의 경우, 학생들이 혼자서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동료들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화장실 마구간에서 식사를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과 식사를 공유 할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Matsushita는 혼자 변화하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압력이 줄어들 었다고 말하면서 이것이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결혼해야하고 아이를 가져야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압력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2015 년부터 2018 년까지 독립성과 "가족 유연성"에 대한 태도가 높아진 10,000 명에 대한 설문 조사를 인용합니다. 예를 들어, 더 적은 사람들은 결혼을하고 아이를 낳았으며 이혼해도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당신은 아이들이 있었다. 결혼 한 부부 중에서 배우자로부터 비밀을 지키는 것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있었습니다.

'슈퍼 솔로 사회'

방정식의 일부는 일본 사회가 지진 학적 인구 이동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864,000 명의 아기가 태어났다 . 1899 년에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낮았다 . 인구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 1 인 가구 수는 1995 년 25 % 에서 2015 년 35 % 이상으로 증가 하고있다. 결혼률 감소는 혼자 사는 사람들의 증가에 기여하고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빠른 회색 국가 중 한 곳에서 더 많은 노인들이 과부 나 과부들이되고 있다는 사실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새로운 인구 통계와 함께 소비자의 행동 방식과 기업의 수용 방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도쿄 신주쿠 지역의 1Kara에서 고객은 헤드폰과 마이크가있는 전화 부스 크기의 공간에서 혼자 노래합니다 (크레딧 : Shiho Fukada 및 Keith Bedford)

도쿄 신주쿠 지역의 1Kara에서 고객은 헤드폰과 마이크가있는 전화 부스 크기의 공간에서 혼자 노래합니다 (크레딧 : Shiho Fukada 및 Keith Bedford)

Kazuhisa Arakawa는“싱글 톤의 구매력은 더 이상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는 일본 최대의 광고 회사 중 하나 인 Hakuhodo의 연구원입니다. 그는 일본의“슈퍼 솔로 사회”의 경제학에 관한 책을 쓰고 2040 년까지 15 세 이상 인구의 50 %가 1 인 가구에 살 것으로 추정합니다. 솔로 고객”이라고 말했다.

'오 히토리 사마'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과감하게 혼자 일을하기로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저주를받습니다

IT 분야에서 일하는 22 세의 도쿄 출신 인 에리카 미우라 (Erika Miura)는 오이 토리 사마 베테랑입니다. 그녀는 Bar Hitori에 앉아 혼자서 많은 일을하고 싶어하는 친구 그룹에서 드물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이 아이디어에 착취하지만 나는 혼자 스키를 타러 간다”고 그녀는 말한다. 그녀는 또한 영화와 노래방에만 가는데, 그녀는 더 많은 자유를주기 때문에 도쿄에는 많은 솔로 서비스가 있다고 말합니다. 한편 1 카라 고객 인 고 야마구치는 친구와 노래방을 할 때 자신의 차례를 기다려야한다고 말합니다. "노래가 잘 안되면 부끄러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는 혼자있을 때 내가 원하는 것을 노래 할 수 있습니다."

Ohitorisama는 또한“전통적인”가족 단위에 속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아라카와의 2018 년 연구에 따르면 결혼 한 사람 3 명 중 최대 1 명은 때때로 혼자 여행하는 것과 같은 솔로 활동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들과 결혼 한 Matsushita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때때로 히토리 노래방 만 즐기십시오.”

노인 싱글 톤에 관해서, Matsushita는이 그룹, 특히 여성들은 홀로 보일 수있는“심리적 저항”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젊은 세대가 계속 경계를 밀고 갈수록 상황이 바뀔 수 있다고 믿습니다. 특히 개인 서비스 마케팅 담당자는 연금 수급자가 시간과 돈이 모두있는 인구 통계임을 알고 있습니다.

세상은 변하고있다'

말할 필요도없이, 오 히토리 사마에 기여한 사회의 변화를 겪고있는 것은 일본 만이 아닙니다. 출생률이 떨어지고 결혼 연령이 증가하고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국가에서 독신 생활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독립적 인 런던에 기반을 둔 시장 조사 회사 인 Euromonitor International 은 2000 년에서 2030 년 사이 전세계 단일 인 가구에서 기록적인 128 % 성장을 추정하는 연구를 작년에 발표했습니다 .

아라카와는“결혼 한 적이없는 젊은이들과 미망인 후 다시 독신자가 된 '슈퍼 솔로 사회'는 모든 나라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족에만 사업을 집중시키는 것은 더 이상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물론 식사, 음주, 탐험 등 혼자서 일을하는 국가에서는 눈썹이 줄어들고 사회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즐기는“일방의 당사자”현상은 덜 두드러 질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비교적 빠른 발전이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미키 타 테이시 (Miki Tateishi)는 솔로 술꾼을 겨냥한 바인 히토리의 바텐더입니다.  전직 고객 인 그녀는 "세상이 변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Credit : Shiho Fukada and Keith
Bedford)

미키 타 테이시 (Miki Tateishi)는 솔로 술꾼을 겨냥한 바인 히토리의 바텐더입니다. 전직 고객 인 그녀는 "세상이 변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Credit : Shiho Fukada and Keith Bedford)

아라카와 씨는 동료 일본인 대부분이 자연스럽게 독립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두 가지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혼자있는 것이 괜찮다고 느끼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그는 말했다. "일본인 대다수는 본질적으로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콘서트 나 음악 페스티벌에 참석 한 사람들 중 50 %가 공동 관심사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스스로 그렇게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인구 통계 학적 변화와 결합 된 삶의 방식에 대한보다 융통성있는 태도의 출현과 함께, 오토이 타리 사마가 번영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Matsushita는“10 년 전만해도 화장실에서 점심을 먹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10 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너무 많은 [솔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혼자있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히토리로 돌아온 바텐더 타 테이시는 솔로로가는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다른 사람들과의 연결성에 익숙합니다. 결국, 여기에서 일하기 전에는 고객이었습니다.

"집에 머물던 사람들은 집 밖에 커뮤니티를 만들어 자신을 바꿀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은 세상이 변하고있는 것을 본다."

Yoko Ishitani의 추가보고 .